▶Daily/:: Preparation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 필기-기능시험까지 후기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후기

CCC2HHH6OOO 2023. 5. 8. 03:39

올해 버킷 중 하나인

운전면허 취득해서 120으로 후진하는

상여자가 되기 위해 일단 기능 시험까지 준비했다.

총 3시간의 실내 운전연습으로 기능 연습 후

당일 필기시험과 기능 시험을 한 번에 볼 계획으로

운전면허시험장 출발!

 

 

을지대병원 바로 옆에 있는데

의정부 교통편 은근 안 좋아서 운전면허시험장 가기 정말 힘들었다. ^ㅠ^

 

평일 9:30 분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음.

접수 대기만 10분 정도 한 듯..

안전교육이수 신청하면

번호 스티커가 붙여진 카드를 주신다.

이거 들고 교육 이수하러 가야 함

 

교육 듣는 사람이 나 혼자뿐..

심심해서 폰 보면 직원분께서 뭐라고 하심..

근데 자리 비우시는 시간이 많아

그동안 필기시험 공부했다. ㅋㅋ ㅜ

 

원래 전 날에 좀 봐야지 해놓고 그냥 퍼잠 ㅜ

그래서 교육 1시간 동안

열심히 오답 200문제 3회독했다.

운전면허 PLUS 어플 만드신 분 복받으십쇼.. 진짜

 

의정부 면허시험장에는

신체검사실과 증명사진촬영기계가 함께 있다.

신체검사는 시력 검사만 진행하고 6천 원.

 

증명사진기계는 직원 아저씨께서 2번 찍을 기회 주시는데

난 그냥 한 번에 끝냈다. 증명사진은 만 원..

증명사진, 신체검사 카드는 안 받는다 그래서

현금 뽑아갔더니 삼성페이도 잘 됨 ㅋㅋ...

응시표에 신체검사 표와 사진까지 붙여서 필기 접수하고

바로 필기시험장으로 이동.

상시시험이라 시험장 들어가서 직원분께 응시표 제출하고

지정해 주신 좌석에서 문제풀이 시작하면 됨.

오답 200문제 3번 정도만 보면

대충 출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어려운 건 없었다.

내 옆에 앉아있던 아저씨가 중간중간

욕하면서 중얼거리고.. 시끄럽게 해서 빡ㅊ.. 건 아니고

집중이 흐트러짐..^^

결국 아저씨는 시험 떨어지셨는지 욕설과 함께

다음 시험 언제냐고 직원분께 짜증 냄 ㅋㅋ..

진짜 Whyrano...

15분 만에 시험 마쳤고 90점으로 합격!

원래 기능까지 끝내고

빨리 집 가서 자야징 했는데

기능 시험장 공사 중이라고,,,

다음 주부터 시험 가능 ㅠㅠ..

어쩐지.. 입구에서

계속 덤프랑 레미콘 보여서 쌔했는데 ....

안돼요,,, 저 감 다 잃는다고요 ㅠㅠㅠ

.

.

.

ㅠㅠ다시 일주일 뒤 방문한 시험장

 

저번 주에 기능 시험 접수를 미리 해서

바로 기능 시험장으로 갔음.

1시 시험인데

30분 정도 일찍 가서

다른 응시자들 주행하는거 보면서

감 잡았다.. 이러면 뭔가 마음이 편함

 

시험시간 맞춰 응시자 대기실 들어가면

시험 유의사항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고

시청 후, 직원분께서 주행 코스 설명을 한 번 더 해주신다.

기능 주행 OT는 1시부터 시작해서 20분 정도 걸렸음.

본격적으로 시험 시작하면

외부 대기장소에서 대기하다

본인확인 후, 탑승!!..

기능 연습을 충분히 했던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좀 걱정했는데 시험장이 뭔가 편한 분위기라

마음도 편했다. ㅋㅋ직원분들도 친절하심.

근데 시험 시작 전,

안전벨트 하는 걸 깜빡해서 멍충하게 실격할 뻔 ㅋㅋㅠ

다행히 직원분께서 보시고 벨트매라고 해주심 ㅜㅜ

실내 운전연습장에서만 했고

실제 차량 운전은 처음이었는데

핸들이 더 뻑뻑했고

브레이크, 가속 페달이 부드럽게 잘 눌려서

조금만 힘줘도 급발진할 거 같은 느낌.

진짜 주차에서 🐕망할 뻔했다.

주차 공식 영상 열심히 봤는데..

깔끔하게 한 번에 안 들어가서 1차 당황.

여러 번 후진, 직진 반복하면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2분 안에 마무리해야 하는데

이러다 진짜 실격될 거 같아서

그냥 노란 선 밟고 주차함..

실격을 10점 감점으로 퉁쳤다 합리화했다. ㅋㅋ ㅠ

속으로

tlqkf.... 정신 차려라. 뿌링클 한 마리로 끝내자

계속 되새김 ㅋㅋㅋㅋㅋㅋ

다행히 주차구간 외엔 감점 없어서

90점으로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