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reparation

의정부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 이력서사진 촬영 서비스 이용 후기/의정부슈트잡아취업사진

CCC2HHH6OOO 2023. 5. 8. 03:47

의정부 주민 2년차를 달려가면서,,

잘 찾아보면 경기도는 청년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다는걸 알 수 있다.

경기도 의정부는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무료 취업사진 촬영,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나는 취업사진만 신청했다.

정장 대여 서비스는 숙대, 강남까지 가야하는데

너무 멀고 번거롭기 때문에 그냥 한 벌 구매했다.

찾아보니 2023년 들어와서는 노원에서 정장 대여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그런데 취업사진, 정장 대여서비스는 예산소진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나는 9월쯤 촬영했는데 11월쯤 되니 갑자기 예산소진됐다며 셔터내림 ㅋㅋ

그리고 지금 다시 재게함!

여튼 하반기 공채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찍 가서 찍어야한다.

1. 지원대상(3개 조건 모두 충족)

①만18세~39세

- 2005년 출생 시 생일이 지나야 하며 1983년 출생 시 생일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②신청일 현재 다음 중 하나에 해당

- 주민등록상 의정부시 거주

- 의정부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

- 의정부시 소재 고교 졸업예정자

③의정부일자리센터(워크넷)에 구직등록

- 신청일 현재 워크넷 또는 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현재 구직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일자리센터 방문 시 등록하셔도 됩니다.

2. 지원내용 : 1인당 연 2회 / 인화본 8장, 파일제공

3. 제출서류 : 서비스 신청서(첨부 1), 개인정보제공동의서(첨부 2), [재학증명서/졸업증명서/학생증 중 1](해당자)

4. 신청방법 : 네이버카페 ‘의정부청년 슈트잡아 플러스’ 신청 후 방문

취업사진 괜찮은 곳은 헤어 메이크업 포함해서 10만원 까지 생각해야하는데 헤어 메이크업은 불포함이더라도 무료로 촬영가능하다는게 정말 괜찮은듯!!

미리 신청서를 작성해 카페에 업로드 후 의정부일자리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12~13시 점심시간에도 방문 가능함!

나는 뭥츙하게 신분증을 두고 방문해서 재방문했다. ㅋㅋ;

결국 민증 못 찾아서 여권가지고 방문 ㅠㅠㅋㅋ

확인절차가 끝나면 직원분께서 이력서 쿠폰을 발급해주신다.

이 쿠폰은 사진관에 반납해야 한다. 쿠폰이 있어야 사장님도 입금받으신다고..

 

이력서 쿠폰

큐알코드 스캔 후, 폼 작성하고 제출하면 며칠 뒤 쿠폰 뒤에 있는 사진관 중 한 곳에서 연락이 온다.

나는 제발 집에서 가까운, 걸어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랬고 성공..!

의정부 시내에 있는 AID곰돌이포토에서 촬영예약을 했었다.

곰돌이 같은 좋은 인상의 사장님께서 반겨주신다!!

 
 
 
 
 

 
 
 
 
 
 
 

나는 혹시 몰라 자켓을 챙겨갔는데

블라우스, 자켓류가 준비되어있었다. 헤,메는 셀프!

내 어깨가 키보드보다 더 넓고 살도 많은데

다행히 들어가는 자켓이 있었다. 사이즈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좋은듯!

촬영은 10분 채 안걸렸고 20컷 정도 찍은거같다.

사장님께선 내 표정이 너무 굳었다고 좀 웃어보라 하셨는데,,

저 카메라 울렁증 있어요 사장님 ㅠㅋㅠ

사장님께서 가장 나은 사진을 추천해주시는데

난 봐도 그냥 비슷해보여서 사장님 추천대로 했다.

그리고 포토샵 얼마나 원하냐 물어봐주심 ㅋ.ㅋ

취업사진이라 실물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도록 부탁드렸다.

근데 사장님,, 얼굴보다 목주름을 엄청 조져주셨다.

내가 목주름이 좀 심해서 사진 찍히니

엄청 보기 싫었는데 센스있게 조져주심ㅋㅋ

30분 안에 끝난 사진촬영!!

2가지 배경으로 8컷 인화본이 제공되고

이미지 파일도 함께 주신다.

생각보다 절차가 번거롭지도 않았고

사진도 잘 나와서 만족했다.

취업 준비하는 의정부 청년이라면 꼭 신청해보자🔥

#의정부청년#의정부청년지원#의정부취업사진#의정부슈트잡아#의정부취업지원#의정부지원#의정부취업사진추천#의정부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