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장판 단선 셀프 수리

▶Daily/:: Diary

by CCC2HHH6OOO 2023. 5. 9. 01:18

본문

며칠 전,, 이제 꿀잠 자볼까 하면서 누웠는데

갑자기.. 전기장판이 팍식하면서 고장 나버렸다.

나눈.. 한 여름에도 전기장판 켜놓고 자는 사람인데 😭

구매한지 한 달밖에 안됐고,

얘마저 고장 나면 벌써 3개째 버리게 됨 ㅜㅜㅜ

장판 개당 3만 원 이상이라 더 이상 구매하는 건

부담스러워 직접 고쳐보기로 했다.

전기장판은 단선 고장의 경우가 많다는 사실..

전기장판에서 전류 흐르는듯한 소리가 안 나면 단선이라는 글을 봤다.

나도 같은 경우라 단선을 의심했다.

단선 수리는 간단한 납땜만 하면 된다는 소리에

그냥 집에서 수리해 보기로 ㅋ. ㅋ

처음에 건설사 다니는 남친한테

현장에 납땜기 돌아다니는 거 빌려올 수 없냐 물었는데

이런 대형 납땜기밖에 없다 그래서ㅋㅋㅋ ㅜㅋㅋ

다이소 전기인두로 갈아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이소에서

전기인두+땜납 세트로 샀다.

이렇게 6천 원!

 
 

그리고 온도 조절기 연결하는 부분 뒤편에

나사가 스티커에 가려져있다.

이 나사를 모두 풀어야 함.

근데 이 나사 풀면 as 안 해줌.

난 그냥 버린다는 생각으로 ㄱㄱ 했다 ㅠ

 
 

뜯어보니 단자와 열선 연결 부분이 단선됐음..

손이 두 개라 납땜하는 과정은 못 찍었지만

양손에 각자 땜납&전기인두들고

재땜납했다.

땜납에서 냄새, 연기 많이 나고

힘 조절 잘 못하면 손 데일 위험도 있음⚠️

 

열심히 뚱땅거려서

납땜 성공한 모습!!

.

.

그리고 다시 타올랐다. !!!!

장판 없이 추운 밤을 보내서

너무 외롭고 쓸쓸했는데

지금은 전기장판길만 걷는 중 ..

🔥 🔥

🔥 🔥

🔥 🔥

🔥 🔥

🔥 🔥

🔥 🔥

🔥 🔥

🔥 🔥

🔥 🔥

 

혹시 몰라

고장 나서 창고에 둔 전기장판도 까보니

다 단선 고장이었다 ㅜㅠ 진작 셀프 수리해 볼걸..

 

#전기장판수리#전기장판단선#전기장판#다이소전기인두#다이소납땜#전기장판땜납#전기장판납땜

 

관련글 더보기